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2조여 억 위안의 중국 간식 시장

2019.06.04

URL

비즈니스정보 상세보기

2조여 억 위안의 중국 간식 시장

aT청뚜지사

 

최근 중국 상무부가 발표한 “소비 업그레이드 배경하의 간식 업계 발전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현재 간식 업계 총생산액은 22,156억4,000만 위안에 달한다고 한다.

 

2조위안은 사실상 중국 요녕성 연간 GDP에 달하는 수치이다. 간식은 현재 중국 사람들의 식사 대체품으로 점차 1일 중의 "제4찬"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들어 간식 종류가 점점 풍부해 지고 있는데 견과류, 건과일, 과자, 육포, 빵, 초콜릿 등의 제품들이 인기가 많다. “간식보고서”에 따르면 2006~2016년 과자업계 총생산 규모는 4,240억3600만 위안에서 2조2156억4,000만 위안으로 422.51% 증가했다고 한다. 이로 볼 때 2020년에는 3조 위안에 육박할 것으로 추정된다. 업종 별로는 채소류 26.5%, 과일류 21.22%, 견과류 18.01% 등 육제품 및 부산물 가공 및 스낵식품 생산 규모가 전체 3위를 차지했다.

 

인터넷 쇼핑이 발달하면서 소비자들은 더 이상 소량구매가 아니 큰 용량, 대량 구매를 하고 있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소비 업그레이드가 가속화되고 신흥 소매 채널이 빠른 속도로 부상하면서 간식 업계가 빠른 속도로 성장해 간식 업계는 미래의 빠른 소비재 시장에서 가장 유망하고 역동적인 업종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분석하였다. 특히 "싼즈쑹수(三只松鼠 )","저우헤이야(周黑鸭)",“바이차오웨이(百草味)”, “라이이펀 (来伊份)”등 상장 회사들의 미래 발전 가능성이 무한 할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 2018년 전국 평균 가처분소득이 6.5% 증가하면서 엥겔계수는 28.4%로 전년보다 0.9%포인트 낮아졌다. 소득증가는 간식업의 인기를 뒷받침한다. 생활수준의 제고로 사람들은 점차 저렴한 간식 소비로부터 품격 있는 간식 소비로 변화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요구로 간식 업체들도 아래와 같은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

 

 첫째, 산업 전체적인 측면의 업그레이드. 전방위적으로 고객 접촉, 확실한 자기 위치 파악이 필요하다.

 둘째, 품질 제어 업그레이드, 소스에서 공급 체인까지 전반적인 제어가 필요하다.

 셋째, 외형부터 혁신까지 제품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

 넷째, 채널 업그레이드, 고객의 니즈와 밀착된 "최상의 인터페이스"를 모색해야 한다.

 

그러나 '간식보고서'는 간식 업계의 발전은 현재 동질화 경쟁, 기업의 수익성 제한, 과대 마케팅 홍보, 브랜드의 국제화 지연과 같은 단점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자료원: 인민일보

출처 농수산식품수출지원정보
원문링크 https://bit.ly/2MnNKL3
첨부파일
키워드

간식시장 싼즈쑹수(三只松鼠 ) 저우헤이야(周黑鸭) 바이차오웨이(百草味) 라이이펀 (来伊份) 간식 견과류

게시글 이동
다음글 중국 주요 상장 유통업체 현황 2019.06.04
이전글 틈새를 공략하자! 中 내륙 편의점시장 2019.06.04

목록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