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놀이공원 관리 컨설팅 사례

2015-05-21

사례의 배경

청명상하원(淸明上河園)은 국가지정 5A급 관광지로, 송나라 시대 유명한 화가 장저뤼의 명작<청명상하도>를 근거로 옛도시 개봉을 1:1비율로 복원하여 만든 대형 놀이공원이다. 하남지역의 관광지 중 손꼽히는 곳으로 중국 중서부지역 놀이공원 발전 중 선례를 만들며 관광지로서의 최고 명성을 누렸다. 그러나 유명 관광지로 발전을 거듭하면서 직원들의 업무량은 급증하였으나 급여는 늘지 않아 직원들이 대규모 집단 퇴사 또는 근무 태만으로 커다란 위기를 맞게 되었다. 이에 당사에 컨설팅을 의뢰하였다. 

 

컨설팅 요구 

1.집단 퇴사 문제를 해결 

2.직원 복리후생 문제 해결 

3.업무 책임 소재 명확 

4.놀이공원의 관리체계 혁신 및 놀이공원 경영수익 확보

 

해결과정 

우선 각 부서의 직책을 다시 나누고 책임소재를 분명히 했다. 업무 매뉴얼을 준비하여 해당 업무의 숙련도를 높이고 업무 부문별 평가를 통해 업무 부서의 가치를 인정해 주었다. 그리고 전면적인 관리체계 개혁을 통해 업무효율을 높였다. 

 

시행효과 

효율적인 인사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조직구조가 개선되고 각 부서간의 책임 소재가 명확해고 이를 통해 부서간의 팀워크가 향상되는 효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임금관리체계 수립을 통해 핵심 인력의 충성도를 높이고, 직원들에게 업무의 적극성을 높여 직원들에게 승진 기회를 열어줌으로써 자기계발에 힘쓰는 분위기를 형성하게 되었다. 실적관리시스템 수립을 통해 전 과정에 걸쳐 업무실적을 빈틈없이 평가함으로써 직원들의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켰다. 이러한 인사관리체계의 개선 과정을 통해 관리자의 의식 수준이 대폭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책임감과 충성도가 높아지는 효과를 거두었으며, 관광지의 수익도 향상되었다. 

 

북대종횡관리컨설팅은 

1996년 설립되어 베이징시 하이테크기업으로 인정받아 각종 업무를 수행해왔으며, 중국관리컨설팅 100대기업, 중국관리컨설팅 10대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각계각층의 인정을 받고 있는 컨설팅 전문회사이다. 현재 전기, 전자, 부동산, 금융, 여행, 물류 등등 각 분야에서 중국내외 석학들이 모여 전문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시글 이동
이전글 중국 공상은행 관리 컨설팅 사례 2015-06-10
다음글 디자인 특허권 침해 해결 2015-05-2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