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공상은행 관리 컨설팅 사례

2015-06-10

사례의 배경

중국공상은행주식유한회사 신장위구르자치구분점은 중국공상은행의 성급 분점으로 우루무치시 중심에 취하고 있는 신장지역 최대 은행 중 한곳으로 신장지역의 경제발전과 금융번영에 커다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컨설팅 요구 

신장경제는 금융업이 지속발전하고 있으며 특히 은행업이 커다란 발전의 기회를 맞이하였다. 신장 공상은행의 인력구조와 인재개발을 어떻게 하느냐가 신장 공상은행의 가장 큰 숙제였다.

 

해결과정

숙련도 관리를 통해 신장 공상은행 전체 관리직 임원의 관리 능력 및 업무효율을 높였다. 구체적으로 신장 공상은행 임원의 숙련도 모델을 수립하여 그 모델을 통해 행위평가표를 작성하고 전방위적으로 인력 분류 평가를 실시하여 전문적인 교육 및 효율 상승을 가져왔다.

 

시행효과

다각도의 업무평가와 업무효율에 관한 분석을 통해 관리직 임원 순위표를 작성하였으며 그 순위에 따라 관리직 임원의 행위와 질적 연구를 진행하여 관리체계를 혁신하고 관련인재 양성을 도모하였다. 이런 숙련도 모델과 평가 기준은 신장 공상은행의 미래 임원 선발의 기준이 되는 중요한 객관적이며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허쥔컨설팅 2000년 베이징에서 성립되어 중국 본토 최대 규모의 종합컨설팅회사로 성장했다. 2011년 허쥔그룹이 정식으로 성립되어 자본금 1억위안으로 자본금이 가장 큰 중국본토컨설팅회사가 되었다. 허쥔그룹의 기본업무는 허쥔컨설팅, 허쥔자본, 허쥔비즈니스교육으로 이루어져 컨설팅이 주가 되어 자본과 교육이 양 옆을 받쳐주는 구조로 이는 2012<21세기상업평론>에서 중국최고상업모델상을 받았다.

허쥔컨설팅은 기업, 조직 및 정부기관에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하여누적 고객사 3000개 이상이며 풍부한 사례와 실전 경험을 가지고 있어 베이징관리컨설팅종합실적 1, 중국컨설팅 제1 브랜드라 인정받으며 2013국제관리컨설팅협회이사회(ICMCI)가 인정한 관리컨설팅업체이다.

게시글 이동
이전글 중국 내수시장 진출 성공사례 - 크린랩 2015-06-15
다음글 놀이공원 관리 컨설팅 사례 2015-05-2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