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정보화전략계획 컨설팅 사례 - S보증보험

2015-06-17

사례의 배경

S보증보험은 2020년 비전 달성을 위한 중장기적 IT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으며 이와 함께 기존 시스템 인프라 교체기가 되어 교체 계획을 수립할 필요가 있었다. 그리고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하여, 최근 강화되고 있는 보안 관련 IT 규제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게 되었다.

 

컨설팅 요구

S보증보험의 비전 및 전략과 연계한 중장기 정보화 전략 수립 

차세대 목표와 요건, To-Be 아키텍처, 상세실행계획을 제시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최적의 자원을 투입하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실현 가능한 상세 정보화 이행 계획을 수립

 

해결과정

프로젝트는 Entrue컨설팅의 ISP 수립 방법론인 IPR(Information Planning for Reengineering) 방법론을 적용하여 사업방향의 분석과 이에 따른 IT 전략을 설정하였다. 업무운영과 정보기술의 현황분석을 거쳐 어플리케이션, 데이터, 시스템인프라, IT 관리 측면의 개선모델을 수립하였으며, 상세한 이행과제, 일정, 조직, 투자 측면의 통합이행계획을 수립하였다.

 

시행효과

S보증보험은 컨설팅을 통해 IT 비전을 수립하였으며, 효율화된 IT 시스템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및 고객만족도, 직원 편의성 증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엔트루컨설팅은 LG CNS의 컨설팅 부문으로 1991년 설립된 이래 대한민국 IT/비즈니스 컨설팅 분야를 이끈 컨설팅 서비스 조직이다.선진 방법론과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 국내외 전문 조직과의 협업 그리고 우수한 컨설턴트 확보 등 차별화된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