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中 애니메이션 영화 파생상품 시장 발전가능성 높아

2019-11-13

□ 쳰쟌산업연구원(前瞻产业研究院)에 따르면 2018년 중국 전체 영화 중 애니메이션 영화의 비중은 6.7%에서 2019년 21.2%로 증가했으며 2019년 영화 흥행표 수입은 8월까지 87.8억 위안임

  

 ㅇ 2018년까지 애니메이션 영화 흥행표 점유율을 보면 수입 작품이 국산 작품보다 더 많은 비율을 차지했으나 2019년 나자《哪吒》의 흥행으로 국산과 수입의 비중이 각각 68.1%, 31.9%로 국산 작품의 점유율이 더 높아짐

 

 □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시장의 성장에 따라 영화 파생상품 시장도 성장하는 추세임

 

  ㅇ 영화 파생상품은 영화 속 캐릭터, 장면, 소품 로고 등을 오프라인에서 상품화하는 것을 말하며 각종 완구, 도서, 기념품 뿐만 아니라 테마파크 건설도 포함됨

 

   - 판매경로는 주로 영화관 체인점, 직매점, 전자상거래 플랫폼임

 

 □ 영화산업 총 수입 중 영화 파생상품에서 발생하는 수입이 미국과 일본은 각각 70%, 40%임에 비해 중국은 10%만을 차지하기 때문에 향후 발전 잠재력이 큼

 

  ㅇ 그러나 현재 중국 영화 파생상품 시장은 아직 체계화된 산업사슬이 없어 파생상품의 적절한 시기를 놓치거나 품질이 낮아 팬들의 호감도가 하락하는 문제가 있어 개선이 필요함. 끝.

 

□ 출처: 광밍일보('19.11.05), 쳰쟌산업연구원('19.10.22)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