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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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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中, 2020년 중국 비즈니스 10대 전망 발표

2020-01-22

□ 중국 국내시장 판매 증가 및 소비구조•비즈니스 환경의 개선

-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안정적인 증가세를 유지하고 사회소비품 판매총액 또한 중속(中速)으로 증가할 전망임

 

□ 야간경제 활성화

- 야간경제는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부상함. 음식과 쇼핑산업이 야간경제 활성화의 시발점이며, 야간 문화 및 여행 산업은 잠재력이 높음 

 

□ 서비스소비 수요증가 및 외식업 스마트화

- 소비자의 소비가 개성화되고 소비에 있어 품질을 중시함에 따라, 서비스소비의 잠재력이 커졌으며, 현재 중국에서 가장 성장 잠재력이 큰 분야 중 하나임

 

□ 소비•유통의 발전에 따른 강력한 중국시장 형성

- 중국 정부와 시장 모두 도시•농촌, 온•오프라인를 종합적으로 커버하는 유통루트 개혁을 추진하고 있음. 특히 유통루트의 개혁은 대형 소매업체들의 중점 전략으로 자리매김함

 

□ 다원적•다변화의 소비수요에 대응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

- 신세대의 다원화•다변화된 소비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소매업계는 계속해서 전자상거래 채널의 확장, 플래그쉽 스토어 활용, 1인경제 마케팅, SNS활용 등 새로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시도하고 있음 

 

□ 디지털화

- 디지털화는 상업 및 물류 혁신 등 많은 분야에게 영향을 끼쳤고 이제 더 깊은 측면에 영향을 끼칠 전망임 

 

□ 보행가의 상업화

- 보행가가 소비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형성되면서 상업•문화•여가의 융합 추세가 명확해짐. 보행로는 중국인들의 소비 수요를 충족시키는 중요한 공간이자, 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여 지역경제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임 

 

□ 100m 생활권

- 지역 비즈니스가 종합 서비스로 전환하면서, 대중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100m 생활권을 형성함. 2019년 중국 정부 정책의 지원 하에 새로운 형태의 지역 비즈니스 센터가 건설됨  

 

□ 새로운 수익구조 형성

- 전자상거래의 하향, 원산지 추적(追溯) 시스템, 빈곤구제 정책이 어우러져 새로운 수익구조가 형성되었으며 5G의 보급에 따라 위의 현상이 더욱 광범위화될 전망임

 

□ 농산물 유통채널 혁신

- 산업 집중도 제고 및 기타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농산품 유통채널이 다양화될 전망임

 

 

(출처: 펑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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