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2020년 중국 온라인 생방송 전자상거래산업 2배 성장 예상

2020-02-19

□ 온라인 생방송전자상거래이란 온라인 생방송 플랫폼의 정보조달 및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간편 접속 장점을 이용해 만들어진 새로운 상업거래모드임. 전자상거래의 구매링크를 추가해 영상을 시청하는 동안 즉시 물품을 구매 가능한 방식으로 2016년 온라인 생방송 플랫폼의 파생제품으로 나타났음

 

 ㅇ (종류)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온라인 생방송 플랫폼에서 이루어지는 두가지 온라인 생방송방식이 있음

 

□ iimedia에 따르면 2019년 중국 온라인 생방송 전자상거래 산업의 규모가 4,338억위안에 달했으며 2020년 이 수치가 2배가 될 것으로 예상됨.

 

□ 전통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비해 온라인 생방송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홍보방식, 효율성, 커뮤니티 및 연동성, 고객만족 등 여러 측면에서 장점이 뚜렷함

 

 ㅇ 홍보방식 : 고객에게 실시간영상으로 제품의 각종 특징을 보여주기 때문에 제품 사용 후 효과를 즉시 확인 가능

 

 ㅇ 효율성 :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고객은 원하는 제품을 구입할 때까지 여러 개 구매링크를 클릭해야 하는 반면, 온라인 생방송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고객들의 즉시 구매가 가능하여 검색시간을 절약

 

 ㅇ 커뮤니티 및 연동성 :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는 제품의 후기 및 고객센터를 통해 제품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알아낼 수 있는 반면, 온라인 생방송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실시간으로 캐스터에게 제품에 대해 질문할 수 있으며 고객의 의견 및 후기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원문 참조

 

□ 출처 : iimediia (艾媒网, https://www.iimedia.cn/c1020/69000.html 2020.2.14)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