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과 전세계, 냉동 디저트 세계의 포장트렌드

2020-03-11

중국과 전세계, 냉동 디저트 세계의 포장트렌드


최근 냉동디저트 시장은 작고 정교한 간식화 포장이 트렌드로 보인다. 현대 소비자들의 생활방식 및 라이프 스타일은 변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기존의 “디저트 타임”을 따로 기다리지 않고 하루 중 언제나 간편하게 작게 포장된 디저트를 먹는 것을 선호한다. 소비자들의 이같은 요구에 따라 “한입크기”로 바로 휴대하여 먹을 수 있는 “간식화”된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다.


냉동 단백볼(冷冻蛋白球), 한번에 한입, 수시로 간식 수요만족
.


19년 초, 미국브랜드(Crazy Richard’s Peanut Butter)에서는 Wholly Rollies 라는 새로운 단백볼을 출시하였다. 본 제품은 단 5~6가지 원료로만 제조되어 유제품은 함유하고 있지 않으며 코코아 땅콩버터, 딸기 땅콩버터, 그리고 시나몬의 3가지 맛이 비닐포장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한 봉투에 10조각이 들어있어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쿠키+아이스크림"조합에서 탄생된 단독 “쿠키알갱이” 간식
.


"쿠키+아이스크림"으로 대표되는 Ben & Jerry's 社에서는 최근 “쿠키알갱이” 디저트 시리즈를 출시하였다. 이 제품은 따르면 원래는 본 사의 유명 아이스크림 제품의 일부분이었으나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으며 단독으로 제품으로까지 출시하게 되었다. 이 시리즈 제품은 3가지 맛으로 초코릿 알갱이, 땅콩 초코릿 알갱이와 비건 초코릿 알갱이의 3가지 종류를 봉투형식으로 판매한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는 또 다른 별미
.


Bubbies Cookie Dough Ice Cream Bites의 새로운 시리즈는 아이스크림을 중앙에 두고외부에는 맛있는 쿠키반죽으로 감싸서 좋은 풍미와 식감을 선사하였다. 특히 이 제품은 작은 사이즈로 개 당 칼로리를 130칼로리 이하로 조절해 현대 소비자들의 “적당히 즐기는” 라이프스타일과도 잘 어울린다.


Bubbies회사의 CEO Rick Schaffer에 따르면 “mini 포장” 외에 “간식화” 트렌드는 냉동 디저트라는 세분화된 시장을 확장하고 “새로운 식감”이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신제품의 출시는 기획단계부터 벌써 이 같은 시장현황을 염두에 둔 것이다.


쿠키반죽과 아이스크림 이 두 가지의 새로운 조합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식감체험을 선사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해당 간식을 즐길 때 스스로 통제할 수 있도록 한다.


냉동 그리스요구르트의 축소버전: 작은 분량, 적은 열량
.

미국 Yasso FrOzen Greek Yogurt사는 Yasso Snack Buddie를 출시했다. 이로써 냉동 그리스 요거트를 간식의 영역으로 진출시킨 것이다.


내용물부터 포장까지 더욱 발랄한 스타일로 한 통에 8조각씩 총 4가지 맛 (①박하쿠키맛 ②딸기레몬 맛 ③젤리 맛 ④레인보우맛)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간식대열에 합류
.


딘(迪恩)社는 2월에 Friendly's Cake Singles을 출시하였다. 본 제품은 포장된 꾸껑을 열면 바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먹을 수 있게끔 설계되었다. 즉, 전통적인 아이스크림의 포장형식을 차용하여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소비자들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로써,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간식 대열에 합류하기 시작했다. 이 컬렉션은 딸기맛, 생일 케이크, 초콜릿 크런치, 딸기 치즈 케이크 등 네 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https://news.21food.cn/39/2893977.html


■ 시사점

   현재까지의 트렌드를 종합하면, “크리에이티브”,“다양화”,“편의화”가 최신 냉동디저트 영역의 중요한 키워드가 되었다.
 
   기존의 소비자들은 특정시간을 “디저트 타임”으로 정해서 고급 아이스크림과 케이크를 즐겨왔다. 그 후엔 바형태나 콘형태의 아이스크림이 발달되면서 점차 아이스크림은 소비자들의 생활 속에 대표적인 “간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현대의 소비자들은 간식의 영역을 “아이스크림”에만 머무르지 않는다. 아이스크림 케이크, 그릭요거트, 단백질 볼 등 취향과 건강까지 생각한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가 쏟아지고 있다.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 “징동(JD)”에서 냉동디저트(冷冻甜点)로 제품을 검색하면 경단류, 월병류,  케이크류 등 매우 다양하고 정교한 디저트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아직 냉동 디저트시장은 더욱 많은 잠재력이 존재하고 더 다양한 품목의 발굴이 필요하다.그렇기때문에 '더 다양하게, 시각을 넓혀가며' 어떤 품목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을지 예측하는 시각이 필요하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