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방역 50일간 중국 소비자 소비 동향

2020-04-01

□ 최근 신경보와 수두차이징(数读财经)은 방역 50일간 중국 소비자의 소비 동향 보고서를 발표하였음

 o 메이르유센(每日优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하는 등 징둥성센(京东生鲜), 어러머(饿了么), 쑤닝성센(苏宁生鲜), Dmall 등의 신선제품 전자상거래 플랫폼 주문량이 급증

 o 화장품 분야는 마스크 착용에 어울리는 아이라이너와 아이새도 판매량이 각각 130%, 126% 증가

 o 직장 복귀를 앞두고 전기도시락, 이발기, 보온물컵 판매량이 각각 1,959%, 1,069%, 459% 증가

 o 주방용품은 에어프라이어, 전기오븐, 계란믹서기, 효모 등의 판매량이 각각 831%, 199%, 2,404%, 710% 증가

 o 방역 3종 세트로는 마스크, 소독액, 손세정제이며, 쑤닝(苏宁)의 2월 한달간 마스크 일간 판매량이 20만 장에 달함

  - 청결·소독류 인기 상품은 소독액, 핸드워시, 가정용 소독기/산소발생기, 스팀청소기 순임

 o 헬스케어 분야는 노젓기운동기구, 요가매트, 러닝머신, 지방감소기 등의 판매량이 각각 257%, 247%, 165%, 2,257% 증가

 o 2020년 구정기간 소비 증가율이 가장 높은 품목은 일용품, 의약보건품, 주방용품, 영유아용품 등임


□ 한편 오프라인 점포들의 온라인 플랫폼 가입이 가속화  추세임

  o 2월 타오바오 신규 점포 수는 100만 개에 달하고, 해외 브랜드 점포 오픈 속도도 빨라졌으며, 최근 한달간 16만 개의 식품, 요식업 관련 기업이 타오바오와 어러머(饿了么)에 입주하였음

(자료 : 신경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