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2020년 중국 프로바이오틱 산업 시장규모 850억위안으로 예상

2020-06-10

□ 최근 과학정보식품 및 영양정보 교류센터에서 발표한 <중국프로바이오틱 소비인식보고2020>에 따르면 현재 전세계 프로바이오틱산업의 시장규모는 400억유로에 달했으며, 2020년 중국 프로바이오틱 관련 제품의 시장규모는 850억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

□ 보고서에 따르면 대부분 중국소비자들은 프로바이오틱의 개념에 대해 알고 있으며 50% 이상 조사대상자는 건강한 사람들도 프로바이오틱을 보충하여야 한다고 생각하며, 프로바이오틱 관련 제품의 구매경험이 없는 사람들 중 약 50%가 구매의향이 있다고 밝힘

 ㅇ 또한, 조사대상 중 46%는 중국에서 연구·개발하는 프로바이오틱제품이 중국 사람에 더 맞는다고 생각

□ 중국소비자들은 프로바이오틱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가진 경우가 많음. 조사대상 중 16%만 아세트산균 등 몇 가지 주요 프로바이오틱을 식별할 수 있으며 60% 이상의 조사대상이 유산균 및 프로바이오틱의 차이점을 모름. 34%는 프로바이오틱을 심지어 유산균으로 간주

□ 소비자들의 프로바이오틱에 대한 주요 오프라인 구매경로는 마트·편의점(46%) 및 병원·약국(44%)이며 온라인(30%)으로 프로바이오틱을 구매하는 것도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음

 ㅇ 구매 유형별로는 발효유 제품(60%), 프로바이오틱 음료수(50%) 및 프로바이오틱 보건식품(44%)을 선호하는 사람이 가장 많음

□ 조사대상 중 74%가 프로바이오틱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인정하였으며 4%만 프로바이오틱의 건강관리 효과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졌음. 소비자들은 해당 제품을 구입 시 효능에 대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졌으며 그 다음은 브랜드 및 제품 안전성임

□ 특히 안전성의 경우 조사대상자의 32%가 프로바이오틱을 복용시 부작용이 존재하며 18%는 프로바이오틱이 약품처럼 사용자에게 의존성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였음

 ㅇ 60%는 활성 프로바이오틱이 포함된 제품이 효과가 좋다고 생각하며 31%는 프로바이오틱의 수량이 많을수록 효과가 좋다고 인식. 프로바이오틱의 종류가 많을수록 효과가 좋다고 생각하는 응답자는 20%이며 프로바이오틱의 구조를 상세히 알아보는 응답자는 21%뿐임

□ 홍보시 조사대상의 76%가 프로바이오틱의 실제 효과를 홍보하는 것을 선호하며 합리적인 판매가격을 요청하였음. 끝.

□ 출처 : 텅쉰망((腾讯网https://new.qq.com/rain/a/HLH20200603002927002020.6.8..)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