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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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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국경절 연휴기간 오프라인 공연 4000회 돌파, 2.3선 도시 소비수요 왕성

2020-10-14

□ 10월 10일 공연예매사이트 따마이(大麦)에서 발표한 <2020년 국경절 연휴기간 공연 관찰>(《2020演出国庆档观察》)에 따르면 국경절 연휴기간(10월1일~8일) 중국 각종 오프라인 공연 횟수는 4000회를 돌파했음

ㅇ대형 뮤직 페스티벌은 총 20여회로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 흥행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113% 증가

ㅇ라이브하우스 공연 횟수는 전년 동기 대비 68%, 흥행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208% 증가

ㅇ극장공연은 총 3400여회로 전년 동기 대비 6%, 흥행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113% 증가

□ 2,3선 도시 공연 소비수요가 많으며 Z세대는 소비 주역이 됨

ㅇ 2020년 국경절 연휴기간 오프라인 공연 소비력 10위권은 베이징, 상하이, 난징, 항저우, 칭다오, 청두, 톈진, 광저우, 하얼빈, 우시 등임.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1선 도시를 제외하고 난징, 항저우 등 2선 도시의 소비력도 크다고 보임

ㅇ 2선 또는 2선 이하의 도시는 전체 오프라인 공연 시장의 57%를 차지하며 뮤직 페스티벌, 라이브하우스의 흥행수입에서 각 66%, 94%를 차지함

ㅇ 소비층으로 보면 Z세대는 소비액 중 35%를 차지함으로써 다른 연령층에 비해 훨씬 높음. 뮤직 페스티벌, 라이브하우스의 구매자 중 Z세대는 각 43%, 51%를 차지함

□ 출처: 중국신문망  (20.10.10)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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