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커져가는 중국 눈가 관리 미용기기 시장

2021-10-28

- 미용기기 활용 셀프 눈가관리 급증...관련 시장 2년 새 10배 ↑ -
- 첨단 기술 적용한 신제품 쏟아내며 경쟁 열기가 뜨거워 -

 

중국, 눈가관리 미용기기 인가 높아

중국에서 눈가용 미용기기가 최근에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CBNDATA(第一财经商业数据中心)에 따르면 중국의 눈가용 미용기기 시장은 지난 2년간 10배나 급성장하였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장기화하면서 피부관리시설이나 피부과를 찾는 대신 홈뷰티기기를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고 그중 특히 피부가 얇고 주름이 발생하기 쉬운 눈가에 대한 관리에 더욱 공을 들인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눈가용 미용기기를 구매하는 주요 소비층은 1,2선 대도시에 거주하는 여성이다. 눈가용 미용기기를 구입한 소비자 중 여성의 비중이 70% 이상인 것으로 조사됐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1980년부터 1994년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세대가 눈가용 미용기기를 가장 많이 구입하며, 특히 1980년대에 태어난 ‘바링허우(80后)'의 눈가용 미용기기 소비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이들 소비자들이 눈가용 미용기기 구매 시 가격에 상관없이 내가 만족할 수 있다면 지갑을 여는 것을 망설이지 않는 경향이다. 이에 관련 시장이 갈수록 고급화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CBNDATA에 따르면 1000위안 이상 제품의 매출 비중은 지난 2년간 50배나 확장하였다.




키워드로 보는 눈가용 미용기기 소비 트렌드

1) 화장품·미용기기 접목

눈가용 미용기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는 가운데 많은 기업들이 신제품을 쏟아내며 경쟁 열기가 뜨거워지는 추세다. 최근에 일부 브랜드들이 미용기기와 화장품을 접목시킨 제품을 내놓으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미용기기의 물리에너지와 스킨케어의 생명과학 에너지를 융합하여 피부를 효율적이고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통계에 따르면 화장품과 미용기기 접목한 제품의 매출은 계속 증가하고 있고 지난해 12월 기준 전체 눈가용 미용기기 매출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2) 핸즈프리

얼굴에 착용한 상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핸즈프리 미용기기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티몰에서 핸즈프리 제품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으며, 특히 26~40세 젊은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3) 뷰티 테크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업계는 차별화돤 기술을 적용한 ‘뷰티 테크’로 승부수를 걸고 있다. 최근에 미세전류, RF 고주파 등 피부 관리실에서 사용하는 첨단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시사점

중국에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콕’ 생활이 일상화되면서 집에서도 전문 관리샵 못지않게 피부 관리를 돕는 눈가용 미용기기의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눈가용 미용기기는 합리적 가격으로 집에서 휴식하는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으로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기능의 기기들을 출시되고 있어 앞으로의 시장 성장이 더욱 더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우리나라 기업들은 급성장 중인 중국 눈가용 미용기기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독자기술 개발 등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젊은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이색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중국 소비자의 마음을 잡아야 한다.

 



자료: CBNDATA, TMIC, AliResearch, 界面新闻, KOTRA선양무역관 자료 종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