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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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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천 23-20호] 엔데믹 이후, 중국 소비시장을 주도하는 숏폼 콘텐츠

2023-11-21

중국이 문화산업의 디지털화를 적극 추진하고 문화산업 체계의 개혁이 본격적으로 시행된 시점은 2022 년부터로, 엔데믹 이후 디지털화 전략이 본격적으로 추진됨

신기술의 발달과 중국 문화산업 디지털화 전략은 콘텐츠의 품질 제고, 문화 소비 규모 확대, 소비 수준 향상을 촉진해 문화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현하고,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업태의 빠른 확산을 뒷받침하고 있음 
- 숏폼 플랫폼이 유행하기 시작한 것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가 많이 보급되고 모바일 데이터 가격이 하락한 2016 년 이후이며, 코로나 19 를 거치면서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현재 숏폼 콘텐츠 시장 규모는 3 천억 위안에 이름
- 숏폼 콘텐츠 이용자 수 가 10 억 명을 넘어선 현재 숏폼 콘텐츠는 경제, 정치, 문화, 사회, 생태 환경 등 분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농촌 진흥, 건강 증진, 지식 보급, 문화관광 등 중국 정부가 추진하는 주요 전략도 숏폼 콘텐츠를 활용해 진행

숏폼 플랫폼이 대량의 유저를 확보하면서 다양한 산업과 결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
- 숏폼 동영상 시장은 엔데믹 이후 더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는데, 기술의 발달과 회복된 소비 
심리가 만나면서 문화 소비와 숏폼 라이브 커머스가 더욱 확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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