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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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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정치·외교, 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 이슈에 대한 동향을 정리하여 제공합니다.

中 발개위의 소비 촉진 정책 출범 예고, 의미와 배경

CSF 2019.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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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내용

 

☐ 최근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国家发展和改革委员会, 이하 ‘발개위’) 닝지저(宁吉喆) 부주임이 “소비 진작을 위한 촉진책 등 구체적인 방안이 곧 나올 것,”이라고 밝혀 귀추가 주목되고 있음.

 

☐ 발개위가 소비 촉진 정책 출범을 예고한 것은 자동차 판매량이 20년 만에 하락세를 보이는 등, 중국의 소비 증가율이 둔화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됨. 시장에서는 “소비는 ‘느린 변수’로 소득 증가율이 완만하고 주민 부채율이 비교적 높은 상황에서 소비 둔화는 변화하기 어려운 추세가 되고 있다,”라고 보고 있음.

 

☐ 중국 교통은행의 류쉐즈 연구원은 “2018년 소비지표 둔화의 최대 요소는 바로 자동차 소비 둔화에 있다, ”라며 자동차 소비에 대한 감세의 필요성을 피력함.

 

☐ 한편, 닝지저 주임은 이날 소비 촉진 정책 출범을 예고하는 동시에, 현재 중국의 소비 구조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음을 강조함.

 

 

[관련 정보]

 

1. 中 발개위, “자동차·가전 등 소비 부진에 촉진책 내놓을 것”(뉴스브리핑, 2019년 1월 9일)

 

 

※ 본 이슈분석 전문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CSF_이슈&트렌드_中 발개위의 소비 촉진 정책 출범 예고, 의미와 배경.pdf
키워드

경제 하강 소비 증가율 소비 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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