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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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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정치·외교, 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 이슈에 대한 동향을 정리하여 제공합니다.

中 소비 성장을 이끌 新동력으로 떠오른 스포츠 산업

CSF 2019.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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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내용

 

 

☐ 중국 정부가 최근 소비 진작을 위한 새로운 조치로 《스포츠 소비 촉진을 위한 행동 계획 2019-2020(进一步促进体育消费的行动计划2019-2020年, 이하 ‘행동 계획’)》을 내놓고 2020년까지 중국의 스포츠 소비 규모를 1조 5,000억 위안(약 249조 원)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를 제시해 눈길을 끌었음.

 

☐ 중국 국가체육총국(国家体育总局)에 따르면, 2017년 중국의 스포츠 산업 규모는 2조 2,000억 위안(약 362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했음. 

 

☐ 중국은 방대한 인구를 보유하고 있어 총량 측면에서 보면 스포츠 소비 대국이지만, 스포츠 소비 구조에서 여전히 스포츠 용품 비중이 높은 ‘제조 대국’에 머물러 있다는 지적이 제기됨. 또한 스포츠 서비스 소비가 중국 전체 스포츠 소비 구조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여전히 낮아 소비구조 개선이 필요한 상황임.

 

☐ 왕위슝(王裕雄) 중국재경대학(财经大学) 스포츠 경제경영학과 부 학과장은 “스포츠 산업을 비롯한 신형 소비가 본격적으로 살아나면 향후 소비 성장세가 가파를 것,”이라며 “스포츠 상품과 서비스 공급, 스포츠 인프라 건설 등 분야의 제약요소가 꾸준히 개선된다면 스포츠 소비의 빠른 성장세가 더욱 뚜렷해질 것,”으로 보았음.

 

 

[관련 정보]

 

1. 中 스포츠 소비 규모 2020년까지 1조 5,000억 위안으로 확대(뉴스브리핑, 2019년 1월 15일)

2. 中 발개위·체육총국, ‘스포츠 소비 촉진 행동계획’ 발표(뉴스브리핑, 2019년 1월 15일)

 

※ 본 이슈분석 전문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CSF_이슈&트렌드_中 소비 성장을 이끌 新동력으로 떠오른 스포츠 산업.pdf
키워드

스포츠 산업 규모 확대 증가 스포츠 상품

지역키워드

중국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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