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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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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정치·외교, 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 이슈에 대한 동향을 정리하여 제공합니다.

정책적 수혜,광대한 시장 기반 계속 증가하는 中 면세점

CSF 2019.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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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내용

 

☐ 지난해 12월 24일에는 중국국제여행사(中国国旅, 이하 ‘중국국여’)가 여행사 업무를 중단하고 면세점을 핵심사업으로 삼겠다고 선언해 주목을 받기도 함. 

 

☐ 면세점은 관광소비의 한 부분으로 개인의 관광 소비방식을 알려주는 풍향계임. 지난해 중국인 중 해외 여행을 선택한 사람은 1억 5,000만 명(연인원 기준)에 육박했으나 해외 관광소비 지출 비중은 감소했음. 하지만 면세점 소비액은 오히려 증가해 주목됨.  

 

☐ 최근 중국의 면세점 운영 방식은 항구 면세점, 운송수단(크루즈 등) 면세점, 시내 면세점, 외교인원 면세점, 내국인 면세점 등이 있으며 면세업의 발전과 하이난 성의 내국인 면세 정책 실시 등에 따라 공항·항구 입출국 면세점과 하이난 내국인 면세점 등이 핵심으로 자리잡는 분위기임. 

 

 

[관련정보]

 

1. 중국여유그룹, 하이커우 면세점 건설에 110억 위안 투자(뉴스브리핑, 2019년 3월 22일)

 

※ 본 이슈분석 전문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CSF_이슈&트랜드_정책적 수혜, 광대한 시장 기반 계속 증가하는 中 면세점.pdf
키워드

면세점 시내 면세점 외교인원 면세점 면세업

지역키워드

중국전체 하이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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