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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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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정치·외교, 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 이슈에 대한 동향을 정리하여 제공합니다.

아마존 中 내수 시장 포기, 서양 전자상거래 업체 좌절 배경은

CSF 2019.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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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내용

 

 

☐ 지난 4월 18일 아마존차이나는 3개월 뒤인 7월 18일부터 사이트 내 중국 제3자 유통업자의 중국 내 제품 판매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선언함.

 

 

☐ 아마존의 가장 큰 패인으로 ‘현지화 실패’가 꼽힘. 제프 베조스 아마존 창업자도 앞서 중국 시장에서 얻은 교훈 세 가지로 충분히 적극적이지 않았고 투자가 부족했으며 현지화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라고 지적함. 

 

 

☐ 중국에서의 실패가 아마존에게 남긴 것은 뼈아픈 교훈으로 이는 최근 중국에서 인도로 시선을 돌린 아마존에게 좋은 밑거름이 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옴. 

 

 

[관련정보] 

1. 中 진출 15년 아마존, 오는 7월 中 내수 서비스 중단 (뉴스브리핑, 2019년 4월 23일)

 

 

※ 본 이슈분석 전문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CSF_이슈&트렌드_아마존 中 내수 시장 포기, 서양 전자상거래 업체 좌절 배경은.pdf
키워드

아마존 현지화 실패 아마존차이나 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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