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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EP 북경사무소

KIEP 북경사무소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북경사무소에서 각종 중국 자료를 요약하여 심층 분석 및 시사점 제공합니다.

‘신소매(新零售)’시대의 중국

KIEP 북경사무소 2017-04-07

● 주요 내용

 

□ (현황) [‘신소매’의 개념] 2016년 10월 알리바바 그룹 회장 마윈이 최초로 제시한 개념으로, ‘온라인+오프라인+물류’의 개념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소매 시스템을 의미함.

 

□ (원인과 분석) [신소매의 제기 배경]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소비시장의 성장세가 주춤한 것과 더불어, 소매 관련 기술의 급속한 발전, 소비자 요구 수준의 제고 등의 요인으로 인해 ‘신소매’가 제기됨.

 

□ (전망과 시사점) [신소매 시대의 특징 및 기회요인] 신소매 시대는 소매 관련 기술의 발전과 소비자 수요의 업그레이드, 시장 및 공급사슬의 변화 등의 특징을 가지며, 이에 따라 새로운 분야에서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됨.

 

 

※ 본 이슈분석 전문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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