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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비자신뢰지수 상승세, 2015년 소비시장 낙관적

CSF 2015-01-09

□ 중국 소비자신뢰지수 상승세, 2015년 소비시장 낙관적

 

○ 2014년 4분기 소비자신뢰지수 상승세

- 1월 8일, 수도경무대학(首都經貿大學) 등 여러 대학이 공동 조사한 2014년 4분기 중국 소비자신뢰지수(Consumer Confidence Index, CCI)가 발표됨. 

- 4분기 소비자신뢰지수는 104.0으로 2009년 소비자신뢰지수가 발표되기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100을 넘으며 최고치를 기록함. 

- 경제발전, 취업에 대한 신뢰지수는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였고, 물가신뢰지수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으며, 특히 부동산과 투자에 대한 신뢰지수가 대폭 상승함. 

 

○ 2015년 소비시장 주요 키워드, “정보소비, 생활서비스, 친환경소비, 농촌소비”

- 상무부 시장운영 및 소비촉진사(市場運行司和消費促進司)의 리차오성(李朝勝) 부사장(副司長)은 내년에도 중국 소비시장이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겠지만, 성장률은 2014년보다 다소 둔화될 것으로 전망함.

- 리차오성 부사장은 소비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분야로 정보소비, 생활서비스, 친환경소비, 농촌소비를 강조함.

- 빠르게 증가하는 온라인구매와 4G 기술의 보급으로 전자통신제품과 서비스의 세대교체가 이루어지면서 정보소비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요식업, 양로서비스와 헬스산업 등 생활서비스의 성장잠재력도 주목받고 있음.

- 또한 신에너지 자동차의 발전이 가속화되고 스마트제품, 친환경제품의 시장 잠재력이 분출되면서, 친환경소비가 크게 늘어날 전망임 

- 가전제품, 자동차 등에 대한 농촌소비의 고도화 및 세대교체 전환기 진입으로 농촌 소비시장도 크게 확대될 전망임. 

- 특히 농촌주민소득의 상승률이 5년 연속 도시주민을 초과해 소비시장의 발전에 중요한 기반을 제공했음.

 

출처: 2015.1.8 / 신화망(新華網), 경제참고보(經濟參考報) / 편집문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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