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csf중국전문가포럼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뉴스 브리핑 News Brief

매일 중화권 언론기사를 요약 정리하여 최신 중국 경제 및 지역 정보를 시의성 있게 제공

뉴스 브리핑

中, 이제는 자동차도 콜라처럼 인터넷에서 쇼핑하는 시대

  • 출처 : 중증망(中证网)
  • 등록일 : 2017.12.07
  • 조회수 : 42
원문링크 공유

□ 최근, 중국의 인터넷 자동차매매 규모는 연간 65.5%씩 성장하며 전체 자동차 시장 성장률인 13.7%를 크게 웃돈 것으로 나타남.


-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는 글로벌 컨설팅사 프로스트앤설리번(Frost & Sullivan)과 맥킨지(McKinsey)를 인용해 작년 중국의 인터넷 자동차매매 건수와 금액이 100만 건, 1,007억 위안에 달했다고 보도함.


- 대부분의 소비자는 인터넷상에서도 딜러를 거쳐 자동차를 구매하며, 차량 구매 전 시운전을 선호하는 전통적인 소비자와 달리 젊은 소비자들은 인터넷의 편리함을 우선시해 차량을 직접 보지 않고도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것으로 알려짐.​ 

 

* 본 페이지에 등재된 모든 자료는 KIEP 및 CSF의 공식적인 입장을 대변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전글
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외, 특색 마을·특색 소도시 건설 방침 발표
다음글
中·日, 제8차 해양사무 고위급협의체 회의 개최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