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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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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1분기 교육·문화 소비 20% 넘게 증가, 거주 소비 가장 높아

2019.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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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 1분기 중국 주민의 교육·문화 소비가 20% 넘게 증가했으며, 거주 관련 소비 지출 금액이 가장 많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남.

 

⚪ 지난 17일 국무원(国务院) 신문판공실(新闻办公室)에서 진행된 언론 브리핑에서 마오성융(毛盛勇) 중국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 국민경제종합통계사(国民经济综合统计司·국) 사장(국장급) 겸 대변인은 “올 1분기 경제 성장에 대한 최종 소비의 기여도가 65.1%에 달했으며, 주민 최종 소비에서 서비스 소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전년 동기 대비 1.4%p 상승한 47.7%로 소비 고도화가 지속되고 있음을 나타냈다,”고 소개함.

 

⚪ 중국 국가통계국이 발표한 ‘올 1분기 소비 통계’에 따르면, 중국 주민의 1인당 소비 지출이 5,538위안(약 94만 원)으로 집계됨. 

- 그중 1인당 교육·문화·엔터테인먼트 소비가 전년 동기 대비 20.6% 증가한 548위안(약 9만 3,000원)으로 올 1분기 주민 소비 항목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전체 1인당 소비 지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9.9%에 달했음. 

- 중국인의 소비력이 향상되고, 문화생활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교육·문화 소비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됨. 

 

⚪ 또한, 올 1분기 중국 주민의 1인당 거주 소비 지출이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한 1,212위안(약 20만 6,000원)으로 주민 소비 항목 중 전년 동기 대비 금액이 가장 많이 늘어났으며, 전체 1인당 소비 지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1.9%에 달했음. 

 

⚪ 한편, 올 1분기 중국의 자동차 소비는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 

- 중국자동차협회(中国汽车协会) 통계에 따르면, 올 1분기 자동차 생산 및 판매량이 각각 633만 6,000대와 637만 2,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8%, 11.3% 감소했는데, 감소폭은 올 1월과 2월 대비 각각 4.3%p, 3.6%p 축소됨. 

- 그러나 마오 대변인은 “올 3월 자동차 생산량이 여전히 감소하고 있지만, 감소폭은 축소되고 있다,”며 “자동차 산업의 부가가치 증가율은 플러스(+) 성장을 하고 있는데, 이는 자동차 산업의 구조 전환과 고도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분석함. 

- 그는 “자동차 판매량도 동일한 추세를 나타내고 있어, 향후 자동차 생산 및 판매량의 감소폭이 한층 더 축소될 것,”으로 보았음.

출처 21징지왕(21经济网)
원문링크 https://bit.ly/2DnBN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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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소비 교육·문화 소비 거주 소비 소비 고도화 자동차 소비 자동차 판매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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