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란저우 세관, 30개 조치 통해 대외 무역 안정 추진

2014.07.07

URL

뉴스브리핑 상세보기

7월 1일, 란저우(蘭州)세관은 간쑤(甘肅)성 대외 무역 발전의 특징과 무역 기업의 필요사항을 종합해 30개의 세부조치를 담은 「간쑤 대외무역의 안정적 발전과 관련된 란저우세관의 실시 조치」(이하, 「조치」)를 내놓았다. 

   

관리∙감독 방식 혁신 및 무역 편의성 제고와 관련된 내용에는 첫째, 지역 통관의 통일화를 추진하고, 둘째, 통관의 무서류 개혁을 추진하며, 셋째, 심사 메커니즘 개혁을 추진하고, 넷째, 리스크 분석을 통해 채널 데이터 정보의 효율성을 높여 신용도가 높고 리스크가 낮은 제품들이 보다 빠른 심사와 허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하며, 다섯째, 올해 안에 간쑤성 내에 ‘1회 신고, 1회 심사, 1회 통과’의 제도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한다는 내용이 포함된다. 

 
정책 효율 제고 및 기업 경영비용 감소와 관련된 내용은 먼저 세관은 규정에 따라 보증금 및 보증서 방식으로 기업이 세금 담보와 화물 심사∙허가 절차를 밟을 수 있도록 하고, 둘째, 세관 수출 환급 절차가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며, 셋째, 선진 기술설비와 부품 수입 통관의 편리성 제고를 위해 국가의 중요한 전략적 제품과 핵심 기술 및 엔지니어링의 연구 개발을 지원하는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플랫폼 구축, 서비스 핵심 지역 및 기업의 발전과 관련된 내용은 주요 산업과 지역 특색의 산업, 핵심 기업의 발전을 추진하며, 신에너지 장비제조 등 새로운 산업이 국제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가공 무역의 개혁, 무역 발전 및 단계적 전환 추진과 관련된 내용에는 보세구역 관리∙감독 모델의 개발, 간쑤성 가공무역의 단계적 전환과 핵심기지 건설 지원, 가공무역 연구 강화를 통한 가공무역의 정보화 추진 등이 있다. 

 
대외무역 환경, 무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관련된 세관 신고 서비스 시장을 규범화하고, 밀수문제 해결 시스템을 완비해 기업에 건강한 수출 환경을 제공한다는 내용이 포함된다.  

 
정책 연구홍보 및 대외무역 발전과 관련된 내용에는 먼저 통계 분석과 수출 검측 및 사전 경보 시스템을 완비하고, 수출 추세 분석 연구를 강화하며, 기업의 시장 변화 적응을 지원한다는 내용과 대외무역 책임 부처와의 협력을 강화한다는 내용이 포함된다.  

 
정책공개 및 서비스 수준 향상과 관련된 내용에는 긴급 대응 메커니즘을 완비하고, 정책 컨설팅을 강화하여 기업이 통관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한다는 내용을 포함한다. 
 

출처: 2014. 07. 03 / 海关总署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海关总署
원문링크 http://www.customs.gov.cn/
키워드

해관총서(海關總署) 무역기업(外貿企業) 수출세금환급(出口退稅)

목록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