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산둥(山東)성, 상품품질 정기 검사 폐지키로, 신뢰 리스트와 블랙리스트 제작

2014.07.18

URL

뉴스브리핑 상세보기
산둥성은 친 경영환경 조성을 위해 7월부터 상품품질 정기 검사검역제도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산둥성 품질기술감독국(質量技術監督局)의 류더량(劉德亮) 부국장은 기업의 신뢰리스트(화이트 리스트)와 블랙리스트를 작성하여 법률 위반 행위 적발 효율을 높이는 등의 조치로 기업 스스로 법을 준수하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 밝혔다. 
 

류더량 부국장은 인터뷰에서 개혁 심화, 권력 이양 및 효율 증대를 위해 주요 행정심사와 관리 업무 11개 항목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취소 이유에 대해 류부국장은 “1980년대 중반 정기검사업무를 시작한 초기에는 이것이 산둥성 상품 품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해 주었지만, 시장경제의 발전과 개혁에 따라 새로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해야 할 필요성이 생겼다.” 라고 답했다. 

산둥성 품질기술감독국은 상품품질 검사 효율을 높이기 위해 교육강화, 블랙리스트 제작, 위법 행위 적발, 엄중 처벌 등의 조치를 취할 것이며 더욱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관리 감독제도를 확립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산둥성 품질기술관리국은 작업 중/작업 후 관리 제도를 모색하고 있으며 품질관리 기본 데이터베이스 확충을 통해 상품품질 안전 리스트에 대한 검사와 평가를 진행하여 신뢰리스트를 작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위법 행위 적발을 위한 조치를 강화하기로 했다. 
 

출처: 2014.07.16/中国新闻网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中国新闻网
원문링크 http://www.chinanews.com/
키워드

상품품질 정기검사(產品品質定期監督檢驗) 블랙리스트제도(黑名單制度) 상품품질안전(產品品質安全)

목록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