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톈진(天津) 자유무역지구 시행 예정

2014.10.28

URL

뉴스브리핑 상세보기

최근 중국 국무원이 톈진(天津)항의 새로운 대외개방계획을 비준했다. 톈진항 관할의 둥장(東疆)이 톈진시 자유무역지구의 주요 무대가 될 것이다. 

 
톈진 자유무역지구는 상하이 자유무역지구와 기능 면에서 큰 차이가 있으며, 지역적인 특색이 두드러진다. 

 
자유무역지구의 의미는 개방에 있는데, 항구의 규모가 작을 경우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가 된다. 그러므로 톈진항의 이번 대외개방 확대계획은 자유무역지구 건설을 위한 기초 공사라 할 수 있다. 또한 징진지(京津冀: 베이징, 톈진, 후베이)의 일체화에 속도가 붙으면서 많은 경제, 행정 자원이 이동하는 상황에서 이러한 개방형 경제 모델은 톈진 자유무역지구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할 전망이다. 

 
톈진시는 현재 국외 금융 업무에 대한 방안을 마련해 정부 유관 부처의 지원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국외 금융 거래를 진행 중인 상업은행이 톈진에 기관을 설립하고, 국외 업무를 원하는 기업이 통장을 개설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 이를 통해 국외 금융 업무의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방침이다. 
  

출처: 2014-10-27 / 经济参考报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经济参考报
원문링크 http://jjckb.xinhuanet.com/
키워드

텐진자유무역구(天津自貿區) 대외개방계획(對外開放計畫) 국외 금융업무(離岸金融工作)

목록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