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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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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분석] 베이징, 스포츠 소비 활동 촉진에 관한 통지 발표

2020-09-25

□ 2020년 9월 23일 베이징시체육국(北京市体育局)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베이징시체육국의 스포츠 소비 촉진 활동 전개에 관한 통지(北京市体育局关于积极开展促进体育消费活动的通知, 이하 ‘통지’)》를 발표함. 

⚪ 《통지》는 스포츠 인구 규모와 스포츠 소비 계층을 끊임없이 확대하기 위해, 스포츠 행사 추진에 힘을 기울이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방향으로 박차를 가해 온라인 경기 활동 환경을 풍부하게 하며, 대중적 스포츠 경기 활동 참가 및 전파 방식을 다양하게 해 대중적인 스포츠 경기 행사를 폭넓게 전개하고 대중의 참여율을 한층 더 높인다고 밝힘.
- 《통지》에 따르면, 베이징은 1,000여 개의 스포츠·헬스 소비 ‘핫플레이스’ 조성을 추진하고 베이징시 체육국은 베이징시 각 구(区)의 추천 상황에 따라 사회에 ‘2020 베이징시 스포츠·헬스 소비 명소’를 발표해 많은 스포츠 애호가에게 스포츠 및 헬스 관련 선택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임. 

⚪ 《통지》는 스포츠 소비의 새로운 이슈를 만들기 위해 베이징시가 인터넷을 통한 전파라는 경쟁력을 활용하여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과 협력을 강화하고, 스포츠 시장 마케팅 서비스와 관련해 스포츠·헬스 기업에 온라인 훈련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운영 능력과 서비스 품질을 한층 더 높일 것을 제시함.
- 베이징시체육국은 스포츠 유명인 효과가 가져오는 스포츠 소비 활성화 효과를 독려한다는 방침임. 스포츠 기업과 협력을 강화하며 최대 동영상 앱인 더우인(抖音), 중국 모바일 메신저 위챗(微信),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微博) 등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스포츠 유명스타 또는 의학전문가의 온라인 생방송을 개설해 ‘팬덤 소비’를 활용한 스포츠 소비를 촉진할 계획임.

⚪ 이밖에도 베이징시체육국은 대중적이지 않지만 우수한 스포츠 종목의 업태 공간을 확장하여 스포츠 신흥 소비를 육성한다는 방향을 제시함.
- 《통지》는 신흥 스포츠 소비는 구역의 스포츠 특색 자원을 발굴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밝힘. 현지 스포츠 자원 경쟁력, 특색과 연계하여 승마, 펜싱, 사이클, 낚시, 암벽등반, 자동차·모터사이클 등 우수한 스포츠 종목의 부가가치를 확대하고 스포츠 산업 업태와 발전의 가능성을 풍부하게 하며, 대중적이지 않은 스포츠 종목에 관한 관심을 높여 다양하고 개성화된 신체 단련의 수요를 만족해 ‘1구역 1브랜드(一区一品)’의 스포츠 소비 특색을 갖춘다는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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