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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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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中 라이브 커머스, 온·오프라인 소비 모델 융합 가속화

2021-07-29

□ 라이브 커머스 등 신(新) 업종, 신(新) 모델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온·오프라인 소비 모델의 융합이 가속화되어 소비 시장에 강력한 동력을 불어넣고 있음. 

◦ 최근 몇 년, 신(新) 업종, 신(新) 모델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라이브 커머스가 강력한 판촉 능력을 드러내고 있음. 
- 중국 상무부(商务部) 중국 국제전자상거래센터연구원(中国国际电子商务中心研究院)이 발표한《2021년 중국 라이브 커머스 산업 연구 보고(2021年中国直播电商产业研究报告)》에 따르면, 2020년 말 중국 온라인 라이브 사용자 수는 6억 1,700만 명에 달하며, 이중 라이브 커머스 사용자가 3억 8,8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됨.
- 2020년 중국 라이브 커머스 전체 판매액은 1조 위안(약 177조 3,200억 원)을 돌파했으며, 2021년에는 2조 위안(약 354조 6,400억 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측됨. 
- 상무부가 4월 말 개최한 ‘솽핀 온라인 쇼핑축제(双品网购节)’ 행사 기간, 총 71만 회의 라이브 쇼핑이 송출되었으며, 총 40억 명이 시청했음.

◦ 이에 오프라인 쇼핑몰과 쇼핑센터 역시 라이브 커머스라는 신(新) 업종 도입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
- 인타임(INTIME, 银泰百货)백화점은 올해 상반기 라이브 커머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증가했음. 
- 오프라인 쇼핑몰에서는 라이브 커머스로 인해 라이브 판매원이라는 새로운 직업도 탄생했음. 이들은 기존의 판매원과 달리 라이브 채널 고객이 양질의 쇼핑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는 것이 주요 업무임.

◦ 라이브 커머스의 발전 덕분에 온·오프라인 소비 모델의 융합 속도도 빨라지고 있음.
- 신(新) 기술, 신(新) 비즈니스 모델이 기존의 소비 모델에 변화를 일으켰고, 라이브 커머스가 온·오프라인의 수많은 소비 플랫폼을 하나로 통합하여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쇼핑 체험을 제공하고 있음. 

*솽핀 온라인 쇼핑축제(双品网购节): 중국 상무부(商务部)가 국가우정국(国家邮政局), 중국소비자협회와 함께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택배 기업을 동원하여 소비자에게 고품질 브랜드 상품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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