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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공연시장 급성장...광둥성은 문화산업 정책 총공세
2025-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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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공연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광둥성이 문화산업 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섬.
◦ 공연경제의 폭발적 성장과 소비 패턴 변화
- 중국 공연시장은 2024년 총수입 796억 2,900만 위안(약 15조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7.61% 성장함. 특히 18-34세 젊은층이 전체 관객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음.
- 공연 종합 소비에서 교통비와 숙박비가 65%를 차지하며 직접적인 관람 소비를 넘어서는 파급 효과를 보임. 칭다오(青岛)는 2024년 대형 공연 58회 개최로 3억 3,000만 위안(약 630억 원)의 티켓 수입을 올렸으나 종합 소비는 19억4,000만 위안(약 3,708억 원)에 달함.
◦ 광둥성의 문화산업 규모와 정책 지원
- 광둥성(广东省)은 전국 문화산업 1위 지위를 22년 연속 유지하고 있음. 광둥성은 2024년 일정 규모 이상의 문화기업 매출액이 2조 5,000억 위안(약 477조 원)으로 전국의 6분의 1 이상을 차지함.
- 광둥성은 최근 영상산업, 공연시장, 애니메이션, 게임 등 6개 분야에서 총 87개 정책 조치를 발표함. 특히 환주장커우(环珠江口) 영상산업벨트 구축과 글로벌 네트워크 라이브 방송 경제 거점 조성을 목표로 하며 문화산업 생태계 구축 및 개선에 나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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