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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올 상반기 中 판매량 28% 감소
2025-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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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르쉐는 최근 3년 연속 중국 판매량이 감소하자 판매망을 줄이고 대도시에 집중하는 전략을 추진함.
◦ 포르쉐 중국 시장 판매 실적 악화 현황
- 올 상반기 포르쉐 중국 시장 판매량은 2만 1,302대로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했으며, 전 세계 시장 판매량 14만 6,391대 중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게 축소됨. 이는 2022년 2.5% 감소를 시작으로 2023년 15%, 2024년 28%에 이어 3년 연속 하락세를 기록함.
- 포르쉐는 2001년 중국 시장 진출 후 2015년 중국이 전 세계 최대 단일 시장으로 성장했으나, 2021년 약 10만 대 판매를 정점으로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음. 북미와 유럽 등에서는 판매량이 증가한 것과 대조적으로 중국 시장만 유독 부진한 모습을 보임.
◦ 포르쉐의 중국 시장 전략 변화와 향후 계획
- 포르쉐는 중국 시장 변화에 대한 대응 부족과 전기차 개발 지연을 주요 원인으로 꼽으며, 중국 시장 전용 모델 개발 없이는 경쟁력 확보가 어렵다고 인정함. 특히, 중국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현지 브랜드의 부상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한 것이 판매 부진의 핵심 요인임.
- 포르쉐는 2025년부터 전면적인 구조 조정 계획을 시작해 2029년까지 약 1,900개 일자리를 줄이고 8억 유로(약 1조 2,900억 원)를 제품 개발과 배터리 기술에 추가 투자할 예정임. 중국에서는 판매망을 2027년까지 100개로 줄이고 대도시 집중 투자 전략을 추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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