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후난(湖南)성, 상품 품질 관리 검사 강화키로

2014-06-23

지난 19일, 후난(湖南)성 품질기술관리감독국(局)은 소비재 상품 생산 기업에 표본 검사를 실시하는 한편, 시장 추적 시스템을 개선해 미연에 위험을 방지하고 관리 감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후난성은 2011년부터 소비재 상품에 대한 표본 검사를 실시해왔다. 이에 일부 상품은 우수한 품질을 꾸준히 유지했다. 일례로, 유아용 기저귀와 여성용품의 경우 합격률이 4년 연속 100%에 달했으며 시력 교정용 안경 역시 3년 연속 98% 내외의 합격률을 유지했다. 또한, 학생용 의류와 액화 석유 가스의 품질도 크게 개선되어 2014년도 표본 검사 합격률이 각각 96%, 91.3%에 달해 2011년보다 28.8%p, 12.1%p 올랐다.  

 

한 관계자는 “앞으로 소비재 상품의 품질과 관련해 위반 사례가 적발될 시 처벌을 강화할 것”이라며 “표본 검사, 현장 조사, 정례 순차 등 방식을 통해 소비재 상품의 품질 안전과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고 관리 감독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다. 위반 사례가 적발될 시 엄중히 처벌하여 소비재 상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것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중국에서는 전자 상거래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면서 위조품과 불량품이 속출하고 있다. 후난성 역시 온라인 쇼핑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성(省) 중 하나이다. 이에 대해 후난성 정부는 위조품을 생산•판매하거나 불량품을 속여 판매하는 등의 위법 행위를 철저히 단속할 것이며, 품질 관리 감독 부처는 전자 상거래 기업이 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전폭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상품을 대상으로 표본 검사, 생산지 추적, 즉시 조사 등 조치를 취해 전자 상거래의 소비 환경을 정화하고 산업의 선순환 발전을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출처: 2014. 06. 20 / 华夏经纬网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