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쓰촨(四川), 국유기업 개혁 통해 크고 강하며 우수한 국유기업 만들 것

2014-07-08

7월 3일, 전국 국유기업 개혁업무 심화 회의가 청두(成都)에서 열렸다. 
 

올해 들어 쓰촨(四川)성은 「국유기업 개혁 심화발전 촉진에 대한 의견」, 「국유기업 내부 노동인사배치 관련 3개 개혁방안」, 「이사회 선출 개혁방안 실행 추진」 등 정책을 내놓았으며, 일부 국유기업 개혁에 대한 특별 조항은 이미 심의 통과되었다. 

 
국유기업의 개혁 계획과 실행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고, 실질적인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첫째, 개혁의 전체적인 수요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 다음으로는 국유기업의 분야별 개혁을 중시해야 하며, 셋째로는 혼합소유제 경제를 발전시켜야 한다. 이 외에도 현대화된 기업 제도를 마련하고 시장화된 인재 선발 제도를 시행하며, 국유기업 자산에 대한 관리∙감독 기제를 완비해야 할 것이다. 

 
국유기업 개혁은 복잡한 과정이므로 쉬운 것부터 시작해야 하며, 원칙에 따라 이미 조건이 갖춰진 사항은 즉시 추진하고, 그렇지 못한 부분은 연구를 통해 점진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또한, 개혁 과정에서의 문제는 원칙과 법에 따라 해결해야 하며, 그 과정에서 사람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출처: 2014. 07. 04 / 华夏经纬网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