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정저우(鄭州)시, 완성차 수입 항구 프로젝트 비준 얻어

2014-07-10

얼마 전 정저우(鄭州)의 완성차 수입 항구 건설 프로젝트가 국무원의 비준을 얻었다. 「자동차 산업 발전 정책」에 따르면, 국가는 완성차 수입에 대해 수입 항구를 지정하여 관리해야 하며, 완성차는 반드시 지정 항구를 통해 수입해야 한다. 
 

여태까지 중국-유럽 간 화물운송에서 물품 반품은 효율을 떨어뜨리는 문제로 지목되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 지역에서 완성차 수입 항구 건설을 신청하게 된 것이다. 
 

향후 정저우에 건설될 완성차 수입 항구는 세 가지 강점을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첫째, 해운 주기가 길다는 강점이 있다. 둘째, 허난(河南) 중앙에 위치한 정저우는 우한(武漢), 타이위안(太原) 등 주변 도시로의 운송이 유리하다는 이점이 있다. 셋째, 수입 항구는 향후 공항을 뒷받침하여 교통 허브의 지위를 더욱 높일 것이다. 이를 통해 물류 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정저우가 항공 대도시로 발전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발휘할 전망이다. 
 

정저우 완성차 수입 항구가 개통되면 정저우 주민들의 수입 상품 구매가 편리해질 것이다. 또한, 다국적 수입차 기업들을 유치하는 등 수입차 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정저우시의 국제 내륙항이 다양한 복합 운송을 담당하게 되어 교통 허브의 위치가 더욱 공고해 질 것이다.

 

출처: 2014.07.09/河南日报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