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광시(廣西), 안정적 성장을 위한 38가지 조치 발표

2014-08-01

7월 27일, 광시자치구 정부는 「하반기 안정적인 경제 성장을 이루기 위한 의견」(이하, ‘의견’)을 내놓았다. ‘의견’은 투자 확대, 실물경제에 대한 금융 지원 추진, 수출입 규모 확대 및 부동산 시장 안정 등 8가지 분야와 38가지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조치로 구성되어 있다.

 

7월 22일 광시 장족자치구(壯族自治區)통계국과, 국가통계국 광시 조사본부는 2014년 상반기 광시 경제 운용상황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상반기 광시의 GDP는 6,327억 8,700만 위안으로 동기대비 8.5% 증가했으나 상반기 예측 성장 목표치인 10%에는 못 미쳤다.

 

‘의견’은 투자항목을 확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대형 프로젝트 중 고속도로, 고속철도, 항구, 해운 등 중요 기초 인프라가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 전했다. 이 밖에도 광시 지방정부는 금융, 수리, 에너지, 의료, 교육 및 문화 분야의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며, 민간 투자의 참여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룩하겠다고 밝혔다. 수출입 규모 역시 확대할 예정이다. 주목할 만한 것은 광시 당국이 부동산 시장 안정을 안정적인 성장을 견인하는 조치 중 하나로 지목했다는 점이다. 

 

광시 장족자치구통계국 종합처 처장은 광시성의 경제 성장이 직면한 문제로 투자 증가 여력 부족, 낮은 3차 산업 성장률 등을 꼽았다. 그는 이번 조치가 3분기에 바로 영향을 주진 않겠지만, 4분기 상황은 눈에 띄게 좋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출처: 2014.07.30/ 21世纪经济报道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