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문가정보

전문가정보

이름 션지아(SHEN, JIA)
소속/직책 광운대학교 부교수
전문분야 중국경제, 중국지역학, 중국비즈니스
학력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과 학사
서울대학교 국제통상 석사
서울대학교 국제경영 박사
경력/저술활동

[경력사항]

2006.3~2017.2 LG경제연구원 책임연구원

2017.3~2022.8 광운대학교 조교수

2022.9~현재(2023.5 기준)   광운대학교 부교수


[주요 저서 및 논문]

션지아(2023), “벤처캐피탈이 벤처기업의 국제화수준에 미치는 영향: 중국하이테크 상장기업을 중심으로”, 국제경영리뷰, 27(1), 113-126.

션지아(2023), “현지국과의 정치관계가 중국기업 해외자회사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중국지역연구, 10(1), 303-321.

션지아·설풍(2022), “중국게임기업의 국제화전략에 관한 연구-미호요(MiHoYo)기업을 중심으로”, 중국지역연구, 9(1), 113-136.

션지아(2021), "중국기업의 국제화 수준과 사회적 책임활동(CSR)에 관한 연구", 현대중국연구, 22(4), 247-269.

션지아·노태우(2020), "중국기업 해외시장 진입방식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현지국 제도적 요인과 지분소유권을 중심으로", 무역연구, 16(5), 905-918.

Bingchun, Xu., Jia Shen(2019), “A Case Study on Internationalization of Chinese Mobile Payment Firms- Focus on Speed, Location and Entry mode”, KPSA, 11(2), 1-37.

션지아 (2018), "중국기업의 소유집중도가 국제화와 기업성과에 미치는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소유제 유형별 비교분석", 국제경영리뷰, 22(3), 141-160. 

션지아·김명숙 (2018), "한류 팬덤이 한국제품 구매의도, 만족도 및 한국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현대중국연구, 20(1), 183-212. 

션지아·현정환 (2018), "중국기업의 연구개발투자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정부보조금의 역할을 중심으로", 전문경영인연구, 21(2), 383-401. 

Jia, Shen., Young-Eun, Park and Myung-Sook Kim. (2018). Distribution Channel Preference Accessing ‘Korean Wave’ in China : Comparing Official and Unofficial Channel.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16(1), 47-58.

션지아·김명숙 (2016),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들의 다각화 전략에 관한 비교연구-알리바바와 징둥을 중심으로", 국제경영리뷰, 19(3), 263-286. 

Jia, Shen., Dong-kee, Rhee (2015), “The Role of Home Country Institutional Effects on the Relationship between Internationalization and Performance: A Focus on Chinese Firms”, International Business Review, 19(4), 197-22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