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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연구보고서

중국 소비재 시장 진출 확대, 여성소비층을 공략하라

전략시장연구실 2017.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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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무역연구원의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연구보고서>트레이트포커스&브리프

 

<요약>
 50여 년 전 마오쩌둥이 말했던 “하늘의 절반은 여성이 떠받친다(婦女能顶半邊天, 1968년)”는 중국에서 ‘여자의 능력과 역할을 강조’하는 격언이 됐다. 여성의 경제력 및 사회적 지위 상승에 따라 여성의 소비를 중심으로 경제권과 경제현상이 형성되고 있다. 온라인, 모바일을 이용한 전자상거래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정착되면서 타징지(她經濟 : 소비 주역으로서의 여성)와 왕홍징지(網紅經濟 : 주로 여성 파워블로거 활동을 통한 소비 창출)의 영향력과 파급력은 폭발적으로 증대됐다. 우리나라 소비재 상품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 촉진을 위해서는 최대 소비층인 여성을 대상으로 삼는 게 첩경이 될 수 있다. 타징지, 왕홍징지를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중지(衆智)가 필요하다. 다음에서 피쑤데이터베이스(皮書數據庫)의 중국여성생활실태조사 보고서(2017)를 중심으로 소비유형과 소비행위의 근간을 이루는 중국 여성들의 소득 실태, 직업관, 가정관, 건강과 소비관 등을 다각적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출처 국제무역연구원
원문링크 http://iit.kita.net/newtri2/report/iitandtrade_view.jsp?pageNum=1&nGubun=10&s_con=&s_text=&sStartDt=&sEndDt=&sOrder=&sClassification=&actionName=&sNo=16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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