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연구정보

연구정보

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동향자료

중국내 B2C 전자상거래와 해외직구 동향

한국무역협회 북경지부 2015-10-29

Abstract

 

1. 중국내 온라인 시장 동향

□ 최근 5년간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연평균 31% 수준의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음

o 중국전자상거래연구센터(中国电子商务研究中心)에 따르면, 2014년에 중국의 전자상거래 규모는 13.4조 위안에 달해 전년 대비 31.4% 증가했으며, 2015년에는 시장 규모를 18조 위안으로 예상하고 있음

-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B2B(Business to Business)가 전체의 74.6%를 차지하며, B2C(Business to Customer)와 C2C(Customer to Customer)를 합친 인터넷 쇼핑 시장 규모는 21.0%, 그 외 O2O(Online to Offline) 시장이 4.4%를 차지함​...............

 

<목 차>
I. 중국내 온라인 시장 동향
II. 중국내 주요 B2C 사이트 현황
Ⅲ. 해외직구 및 한국관 개설 동향
【참고1】 주요 B2C 사이트 한국관 입주신청 절차
【참고2】 주요 B2C 온라인 쇼핑몰 소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