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연구정보

연구정보

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연구보고서

빠르게 성장.변화하는 중국의 O2O 시장

도강호 2015-11-04

[Industrial Internet Issue Report (O2O편 7호)]


Abstract

 

중국의 모바일 사용자수는 미국을 앞질렀다. 하지만 중국 기업의 4분의3은 여전히 인터넷을 활용하지 않는다. 그만큼 중국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O2O 비즈니스는 성공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는다. 중국 시장의 특성과 최근 O2O 시장의 중요 사항을 짚어봤다.

 

Contents

 

<심층분석 보고서>

• 빠르게 성장‧변화하는 중국의 O2O 시장

 Ⅰ. 세계 최대의 중국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

 Ⅱ. 쉽지만은 않은 중국의 O2O 시장

 Ⅲ. 합종연횡으로 기회를 모색하는 중국 O2O 기업들

 Ⅳ. 주목할 중국의 O2O 기업(1) - 따종디엔핑

 V. 주목할 중국의 O2O 기업(2) - 투지아

 Ⅵ. 주목할 중국의 O2O 기업(3) - 어러머

 

<동향 보고서>

• 중국 정부, 유통업계의 O2O 촉진을 위한 계획안 발표

• 중국 O2O 기업 메이투안과 따종디엔핑의 인수 합병으로 대형 O2O 업체 출범 예고

• 엑스트(Yext), 매장 방문객과의 연계 강화를 지원하는 비콘 솔루션 '존(Xone)' 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