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정보
Home 연구정보
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동향자료
중국의 전자상거래 물류발전계획(2016~2020)과 시사점
박문진 2016-11-03
Contents
1. 중국의 전자상거래 발전 현황과 과제
1. 현황
1) 전자상거래 교역규모 급증
2) 사업 주체의 다원화
3) 서비스능력의 향상
4) 정보기술의 광범한 활용
2. 과제
1) 전자상거래 물류수요의 급증
2) 전자상거래 물류 서비스품질과 혁신능력의 향상
3) 전자상거래 물류의 내륙화 추세
4) 국제 전자상거래 물류 빠른 성장 예상
2. 계획의 주요 내용
1. 기본방향과 원칙
-[표1] 전자상거래 물류발전계획(2016~2020)의 기본원칙
2. 목표와 주요 임무
-[표2] 전자상거래 물류발전계획(2016~2020)의 주요 임무
3. 주요 추진 과제
-[표3] 전자상거래 물류발전계획(2016~2020)의 주요 추진 과제
4. 주요 지원책
-[표4] 전자상거래 물류발전계획(2016~2020)의 정책 지원 조치
3. 시사점
이전글 | 중국 방송콘텐츠 관련 규제와 한국의 대응 | 2016-11-03 |
---|---|---|
다음글 | 해외영화주간동향보고(10월4주) | 2016-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