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연구정보

연구정보

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동향자료

광군제, 우리 기업의 활용이 가능한가

김건우, 이도형 2016-11-10

Abstract

우리 중소기업의 중국 광군제 참여, 만만디 전략 필요
- 섣부른 진출은 위험, 충분한 사전준비가 필요 -
 
광군제(光棍節)는 매년 11월 11일 개최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 행사로 작년에는 1229억 위안(약 22조원)의 매출을 올렸다. 몇 년 전만 해도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데이였던 미국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 매출액의 두 배를 뛰어넘는 성적이다.​

Contents

I. 중국 최대의 온라인 쇼핑축제, 광군제!

II. 아직 멀게만 느껴지는 광군제

III. 광군제 활용을 위한 6가지 전략

IV. 결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