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한류기반 소비재(K-Product)의 수출 현황과 시사점

2015-05-27

 Abstract

 

■ 한류기반 소비재(K-Product)의 수출 현황과 시사점

-‘K-Wave’를 넘어 ‘K-Product’로

 

■ 최근 수출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반면, 한류 확산에 따른 문화 콘텐츠 수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편, 한류가 문화 콘텐츠를 넘어서 소비재 수출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국내 수출 경기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한류기반 소비재의 수출 현황을 분석하고, 한류 기반 소비재의 수출 활로를 모색할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K-Product는 한류기반 소비재이다. 즉, K-Wave(한류)에 호감을 가지는 외국인들이 한국인의 삶의 양식을 선호하게 되면서 수출이 확대된 소비재를 의미한다...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OME > 연구보고서 > 경제]
 

게시글 이동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