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온라인 마케팅 – 웨이보의 성공마케팅

2015-07-17

□ 웨이보 마케팅의 현황

○ 웨이보는 저비용의 온라인 마케팅플랫폼이 되어 광범위한 중국 전 대륙의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음. 

-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이 아닌 소비자와의 쌍방형 교류를 통해 고객들의 인사이트와 니즈를 신속히 파악하여 브랜드에 반영할 수 있음. 

- 또한 영상, 사진, 뉴스 등 모든 마케팅 활동의 홍보 컨텐츠 및 결과물을 게시하여 지속적인 팬관리가 가능

○ 현재 5만여개의 기업이 회사법인의 아이디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트위터와 마찬가지로 여론 형성에 정보 확대 재생산까지 중국 사회여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 

- 웨이보는 중국인들 사이에서 최고의 소통 창구로 변모하고 있으며, 기업들이 현지 중국 사정에 대해 알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곳으로, 기업들은 웨이보 마케팅에 발빠르게 대응할 필요가 있음.

○ 웨이보 사용자 분포

- 여성과 남성이 균등하게 1억 8천만 명씩 사용하고 있으며, 연령대별로는 80년대생이 55%로 가장 많음. 

 

 □ 웨이보 마케팅 사례

-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중국식 샤브샤브 브랜드 ‘하이디라오(海底捞)’는 일찍이 웨이보를 통해 그 이름을 알림. 

- 미국의 피임기구 제조업체인 듀렉스(Durex)가 웨이보 마케팅을 통해 30분 만에 웨이보 검색 1위에 오르며 단기적인 홍보효과를 거둠. 

 

(주)차이나다는 중국 전문 미디어 '두두차이나'를 시작으로 중국 상해 푸단대, 교통대를 졸업한 중국 현지통들이 한국 기업들의 상품, 서비스, 콘텐츠의 효과적인 중국 마케팅 및 고객소통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국 진출의 길을 제시하며 각 분야의 중국 전문가들이 맞춤형 컨설팅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