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화장품 시장 동향

2015-08-12

첨부파일

□매출액 2천억 위안 돌파, 세계 2대 화장품 소비시장

-지난 12년간 연평균 약 16.6% 성장

-연간 15~20% 이상의 높은 매출 증가율 기록

-주로 스킨케어 제품이 인기, 온라인 판매 폭발적인 증가

-중국내 화장품 제조기업은 약 3,200여개

-매출액 억 위안 이상인 화장품 기업은 50여 곳

 그 중 5억 위안 이상인 대기업은 10곳

 

스킨케어 제품 비중 절대적, 마스크팩 및 한방화장품 블루 오션

-저가시장에서 마스크팩, 고가시장에서 한방화장품이 화장품시장의 고속성장 주역

-메이크업 시장은 2선, 3선 도시의 성장잠재력 기대

-화장품 시장의 매출액은 주민소득[도시지역 기준 12.3%]보다도 빠르게 성장 중

-스킨케어 시장이 가장 큰 비율을 나타내며,이중 92%시상이 페이셜 스킨케어 제품

-1선 시장은 주로 해외 브랜드 위주이며 2,3선 시장은 중저가의 로컬 브랜드 위주임 

 

중국 유명 뷰티아티스트 Roger&Rococo브랜드 마케팅

고객사:주간신문CMN, 토니모리, 메이필드 호텔, 샤라샤라

♦2013 한국화장품 브랜드 중국 진출 세미나 개최

♦중국의 상해타임즈, 유가화보, 텅쉰QQ,투도우 등 온/오프라인 미디어에 브랜드 홍보 진행

♦중국 유명 뷰티 아티스트 Roger&Rococo를 통한 브랜드 홍보 영상 촬영 및 웨이보 SNS마케팅 

 

엠플러스아시아는 2006년 중국 내 디지털미디어 매체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중국을 비롯하여 홍콩, 대만, 마카오,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을 주무대로 하는 글로벌 미디어 그룹이다. 현재 중국 북경, 상해, 서안에 지사를 두고 한중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을 제공하며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중국미디어 마케팅 진행, 중국 진출을 위한 기업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게시글 이동
이전글 중국 SNS채널 - Wechat 공공계정 이용 가이드 2015-08-17
다음글 중국 의료 비즈니스 컨설팅 2015-08-1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