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방송 동향 : 2015년 상반기 주요 방송채널 및 프로그램 시청률

2015-08-13

<방송 트렌드&인사이트> 2015년 8,9월호(vol.02)


Abstract

 

중국 방송시장의 구조는 크게 전국, 성급, 시급 등 행정구역별로 구분된다. 매체별 구별 보다는 행정단위의 방송 구분이 일반적이다. 중국은 4천개 이상의 방송채널(TV채널은 약 1300여 개)이 존재하고 있으며, 통상적으로 시청률 1%를 넘기기가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압도적인 지배적 방송 채널이 자리 잡고 있지는 않으나 15개의 채널을 보유한 국영방송 CCTV와 전국 방송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는 성급 위성TV가 방송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광대한 국토 면적 때문에 전국 커버리지 방송은 위성을 이용한다. 2015년 중국 상반기 방송국별 시청률에 근거한 주요 방송사는 다음과 같다... 

게시글 이동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