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SNS채널 - Wechat 공공계정 이용 가이드

2015-08-17

□중국 SNS채널 기반 디지털 마케팅-Wechat

-글로벌 누적 가입자 약 10억명(1.12billion)

-200여 국가, 20개 언어 지원

-중국내 월간 활성 이용자 4억 4천(Monthly Active User 440 Million)

-중국 기준 하루 10회 이상 접속 비율 가입자의 55.2%

 

□위챗의 주요 핵심 기능

-메시징(텍스트, 음성 및 영상 통화, 이미지 공유, 이모티콘 등)

-위치기반 서비스 (주변 탐색, 위치공유, 지도연동, 위치기반 할인 쿠폰 등)

-소셜 미디어(타임라인, 댓글, 콘텐츠 공유 등)

-기업계정(조직 및 기업을 위한 채널, 플랫폼 서비스 제공 등)

 

□800만 개의 정부기관, 기업, 유명인 등은 Wechat 공식계정을 운영

-다양하고 광범위한 커뮤니케이션과 정보 전달 

-위챗의 기업형 계정을 셋팅하여 기업콘텐츠 Feed & Release, 고객 Communication, 이벤트 활동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마케팅 인프라 구축 및 운영

 

□위챗 공공계정 개설 시 필요절차 

기업 위챗 공공계정 등록 관련 준비 서류

1. 운영자 신분증 이름(중국)

2. 운영자 신분증 번호

3. 운영자 신분증 사진(본인이 신분증 들고 있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올려야 하며, 신분증 상의 글씨와 사진이 선명하게 보여야 함)

4. 운영자 직위

5. 운영자 핸드폰 벊소

6. 운영자 승낙서(기재하고 회사직인 날인)

7. 회사 명칭(회사 브랜드 혹 약칭)

8. 회사 이메일 주소 

9. 회사 주소 및 우편번호

10.회사 영업집조 등록번호 

11.회사 설립일자 

12.회사 영업기한

13.회사 영업범위

14.회사 영업집조 부본 스캔본(회사 직인 날인, 선명해야 함)

15.회사 등록자본

16.회사 조직기구대마증(회사 직인 날인)

 

북경화로신식기술유한공사는 한국에서 "114 마케팅 대행 사업과 광고/홍보 대행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주) HR Comunications의 중국 법인으로 2007년 설립되어 중국 기간통신 사업사인 "China Unicom"(CU)그룹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 파트너 사에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시글 이동
이전글 중국 상표권 침해 사례 2015-08-19
다음글 중국 화장품 시장 동향 2015-08-1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