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정보
Home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서비스 교육 컨설팅
2015-09-16
□중국은 내수 기반 경제성장 정책의 주요 전략으로 서비스업 육성을 추진
- 2011년 [외상투자산업지도목록(수정판)]을 발표해 외자기업에 대한 서비스시장 개방을 확대
□대상: 고객접점직원, 서비스업 종사자
□목표: 고객 중심적인 태도와 친절서비스 마인드를 강화
친절응대 매너를 습득하여 업무 현장에서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천
□고객중심 서비스 마인드
- 중국 서비스 시장의 변화,중국고객의 특성 이해
- 고객에 대한 새로운 시각: 고객의 정의와 가치, 고객의 기대심리
- 고객을 대하는 태도의 힘: 고객지향적 서비스 마인드, 일의 가치
- 서비스 우수사례:중국기업/중국 진출기업 고객만족 성공사례
□고객응대 서비스 트레이닝
- 호감 가는 이미지: 용모와 복장, 표정과 미소,헤어와 메이크업
- 올바른 인사 매너: 상황별 다양한 인사법 트레이닝(맞이/배웅)
- 세련된 행동 매너: 자세, 제스처, 상품/명함 수수, 안내동작 등
- 고객응대 서비스 화법: 호칭, 보이스 훈련,서비스 화법(쿠션화법)
- 전화응대 예절: 수신/발신/연결 응대법, 고객문의 전화상담 요령
□고객접점(MOT) 단계별 응대매너
- 서비스 접점(MOT)의 정의와 고객만족의 방법, 우수기업 사례
- 접점서비스 관리를 통한 고객만족 성고사례:유통/금융/항공 등
- 서비스 접점 사이클: 맞이/인사-요구파악-고객상담-마무리/배웅
- 고객동선 MOT 서비스 트레이닝: 직원의 위치, 자세, 행동, 화법 훈련
- 담당업무/부서별 고객접점 응대훈련: 고객만족 서비스 포인트 습득
(주)휴먼플러스컨설팅은 유통매장 역량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매장교육, 매장컨설팅, 중국 서비스교육 및 중국 관리자 역량강화 업무를 수행하며 고객의 요구에 맞춤형 솔루션을 기획 수행하는 컨설팅업체이다.
이전글 | 중국 외자법인 설립절차 | 2015-09-18 |
---|---|---|
다음글 | 중국 CCC 강제성 인증 가이드 | 2015-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