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온라인 시장 마케팅

2015-10-30

□중국 온라인 시장 주요현황

-2014년 12월 기준 중국 인터넷 사용유저 649,000,000 명

-휴대전화를 이용한 온라인에 접속하는 사용유저 557,000,000명

 

온라인 시장 매력도 세계1위- 향후 인터넷과 스마트폰 보급율이 증가하면, 매력도는 더 높아질 전망이다. 

온라인쇼핑의 42.6%는 모바일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주 소비자층은 20~30대 중후반이다. 

 

□중국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시장의 성장

-2010년부터 지속적인 성장추세를 보이며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시장의 거대화를 이룸

-[성인기준 중국 도시 거주자의 95%가 월 1회 이사 pc나 mobile로 방송을 시청]

 

국내외 영화 드라마, TV컨텐츠의 판권을 구매, 광고를 기반으로 한 무료 서비를 제공하는 중국 동영상 플랫폼은 중국 동영상 서비스시장의 수익성을 지속시킬 것으로 예상됨 

 

□중국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시장현황

중국정부의 규제로 온라인 글로벌 서비스가 제한됨에 따라(ex.트위터/페이스북/유투브) 로컬 온라인 동영상 매체의 강세가 두드러짐

 

□Youku/Tudou

-중국 최대의 동영상 공유사이트로 '중국판 유투브'로 불림(Youku)

-'투도우영상제'가 전세계적으로 유명(Tudou)

- 알리바바,Tencent와의 제휴를 통하여 동영상서비스 시장에서 압도적 위치를 자랑 

 

엠플러스아시아는 2006년 중국 내 디지털미디어 매체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중국을 비롯하여 홍콩, 대만, 마카오,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을 주무대로 하는 글로벌 미디어 그룹이다. 현재 중국 북경, 상해, 서안에 지사를 두고 한중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을 제공하며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중국미디어 마케팅 진행, 중국 진출을 위한 기업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