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요우커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2015-11-27

□중국은 관광대국이다
- 2014년 중국인 해외 관광객 9,818만명(중국 국가관광국), 전년대비 18% 증가
- 해외 소비액 1290억달러(한화 141조) 이상(유엔세계관광기구)
- 한국방문 중국 관광객 한달 소비액 1조원 이상
- 한국은 중국인이 많이 찾는 3대 인기 관광지 
- 2014년 한국 방문 중국관광객 612만명

□중국 관광객은 인터넷을 많이 사용한다
- 한국 방문 관광객 중 모바일 기기로 인터넷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중국 관광객
- 한국에서 하루 213분 모바일 인터넷 사용("외래객 대상 모바일 인터넷 이용실태조사결과"-한국관광공사)
- 중국 인터넷 사용자 75%가 이용하는 검색엔진:바이두(www.baidu.com)
- 바이두 검색결과에 따라 중국관광객 이용률 현저한 차이
- 중국 관광객의 인터넷 검색을 이용한 마케팅 전개 필요

□중국 관광객의 취향은 변화하고 있다
- VVIP 관광객과 실속구매 관광객의 소비패턴은 다름
- 한국 관광의 주요 활동 1위 쇼핑(87.1%)
- 식도락, 성형관광, 웨딩관광, 카지노 관광 순
- 중국 국민 소득 증가에 따른 소비의 선진화 
- 첨단, 신제품으로 실용적인 소비 증가

 

요우커마케팅연구소는 한국마케팅협회 산하의 중국 마케팅 전문 컨설팅업체로서 중국 광저우에 중국 사무소를 두고 있다. 또한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 요우커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중국요우커 마케팅 매거진 하오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