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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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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화장품 중국 수출을 위한 위생허가 대행 서비스

2015-12-29

중국의 화장품 관련 관리감독을 수행하는 기구 CFDA

(Chin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国家食品药品监督管理总局 www.sfda.gov.cnn)

 

CFDA에서는 화장품 등록 신고와 관련 

첫째, ‘등록시 등록신고 관리 관련 사항 조정에 관한 통지’

둘째 ‘미백에 관한 국산화장품에 대한 신고 관리'를 기준으로 관리 감독 업무를 수행한다. 

 

중국의 화장품 분류

1)특수용도 화장품 

2)비특수용화장품으로 구분, 

- 2013년 9월 이후부터 미백 제품에 대한 엄격한 관리 감독이 시작됨 

 

화장품 행정허가신고접수 규정에 의하면 

- 수입화장품은 반드시 등록 

- 특수용도의 화장품에 대해서도 등록관리하도록 함

 

이러한 규정 절차에 따라 중국 현지에서 한국 화장품의 인기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으나, 수입허가를 받기 위한 위생허가 절차는 까다롭기만 하여 실제로 한국 화장품의 중국 수출길은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이다.  

 

중국의 화장품 시장은 연간 30조원 규모이고, 2020년에는 이 시장이 100조원 규모로 성장한다고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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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파트너스는 2006년 설립되어 한국 내 각급 유관기관 및 정부지원 단체들과의 제휴를 통해서 한국 기업들의 중국 진출, 판로 개척, 바이어발굴을 위해 기업홍보 및 마케팅 대행, 경영컨설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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