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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금 관리 - 출납 표준화 작업
2016-01-07
회사자금은 현금과 은행거래로 나뉜다.
세무 회계의 투명성과 기업의 원활한 자금거래를 위한 출납업무의 표준화는 시행되어야한다.
□현금 업무
- 출납 시 현금 명세서를 작성
- 현금명세서는 현금업무 발생시 기재
- 현금입금시 수금단을 작성
- 수금단에는 현금지불회사,수금회사,수금인등이 기록
- 현금지출은 가불금과 비용정산 2가지로 나눔.
- 가불금은 반드시 가불금지출단을 작성
- 비용정산시,출납은 정산금액과 영수증일치 여부를 확인
□은행업무
- 출납 시 은행명세서(은행일기장)을 일별 기재
- 은행와의 모든업무는 은행명세서를 수령해야 하며 장부전표뒤에 첨부
- 월말 은행의 장부대조단을 수령하여 은행 잔액 일치 여부를 확인
- 매출수익은 영업세 매출 영수증혹은 증치세 전용영수증을 발급
- 구매시 반드시 증치세 영수증 혹은 보통 영수증을 수령
□수출세 환급 업무
- 보관단,수출영수증, 수출패킹리스트,핵소단,수출계약서등 준비
□기타업무
- 급여명세서를 제출
- 급여발급시 급여수령자 싸인이 있는 명세서를 제출
- 개인소득세 신고시 직원의 신분증 혹은 여권 번호를 제출
- 고정자산 감가상각표 및 선급비용 상각표를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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