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프랜차이즈 컨설팅

2016-03-02

1. 사업계획단계

가. 중국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의 타당성 분석

- 중국정부가 진입을 허가하는 업종에 해당하는지 사전조사

- 중국 현지 시장 상황을 반영하였는지 확인 

- 프랜차이즈 사업진행과 관련된 자금조달계획의 적절성 분석

- 사업계획(매출과 영업수익, 투자회수기간)의 체계성 및 현실성 분석

- 투자원금 회수, 투자이윤 활용에 대한 계획 점검

 

나. 입점 예정지 상권 분석

- 객관적인 상권분석 DB시스템을 통해 프랜차이즈 입점 예정지 분석

- 경쟁업소 비교분석, 지역 상권 업종별 추이 등을 통해 가맹점의 예상 매출액 분석

- 예상점포 입지 시스템에 근거한 최적의 점포입지를 추천

- 가맹점의 영업이익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상권보호 시스템 구축

- 가맹점 사업자의 상권입지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희망상권 우선선점 시스템 구축

- 상권과 관련된 법률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법률 시스템 구축

 

다. 기존 사업계획에 바탕한 맞춤형 프랜차이즈 모델 제시

- 사업계획서에 나타난 문제점 전략적 보완

- 중국 현지 사정을 고려한 맞춤형 프랜차이즈 모델 최종 제안

 

라. 중국프랜차이즈 사업과 관련된 서비스 제공

- 중국관련 법률ㆍ규정 원본 및 한글 번역본 제공

- 중국 현지 기관 방문 및 담당자 미팅 주선

 

2. 계약단계

가.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전 유의 사항 안내

- 계약체결 시 고려해야 할 법률 및 법규에 대한 자문 

①상업특허경영관리조례 

②중국 계약법 

③중국 반독점법 

④ 상표법, 특허법, 저작권법, 반부정당경쟁방지법 등

- 중국 프랜차이즈 원문 및 한글계약서 샘플 제공

 

나. 작성된 계약서 검토

- 중국 상업특허경영관리조례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계약에 포함하고 있는지 점검

①프랜차이즈 사업자와 프랜차이즈 가맹자의 기본 상황

② 프랜차이즈의 내용, 기간

③ 프랜차이즈 비용의 종류, 금액 및 지급 방식

④ 경영지도, 기술지원 및 업무 훈련 등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 및 제공 방식

⑤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 기준 요구 및 보증 조치

⑥ 제품 또는 서비스의 판촉 및 광고 선전

⑦ 프랜차이즈 중의 소비자 권익 보호와 배상책임의 부담

⑧ 프랜차이즈 계약의 변경, 해제 및 종료

⑨ 위약책임 

⑩ 분쟁의 해결 방식

⑪ 프랜차이즈 사업자와 프랜차이즈 가맹자 간에서 약정하는 기타 사항

 

3. 운영단계

가. 매출 활성화 자문

- 본사의 전문인력을 통해 프랜차이즈 매장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슈퍼바이저 시스템 구축

- 프랜차이즈 매장간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매출 활성화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우수가맹점 선정시스템 구축

- 프랜차이즈 매장의 매출관리, 판매관리, 재무관리 등 영업전반의 업무를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 설계

 

나. 고객 관리 자문

- 다양한 할인 쿠폰 배포를 통해 지속적인 고객확보 및 충성 고객층을 형성할 수 있는 홍보채널 설계

- 지역 상권 내 잠재고객 유입을 위한 이벤트 및 행사 지원이 가능한 이벤트 시스템 구축

 

 

법무법인 신원은 기업법무, 부동산,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특화된 전문성을 가진 변호사들이 차별화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 프랜차이즈 및 중국 투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무법인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