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은 경영컨설팅도 기회의 땅

2016-03-10

한국에서는 내로라하는 경영컨설팅 전문기업인 네모파트너즈였지만, 초기 중국에서의 사업은 쉽지 않았다. 

고객발굴과 확보라는 첫 단계부터 막혔다. 

중국이 지역적으로 넓기 때문에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확보하기가어려웠던 것이다. 

이에 제휴를 통한 현지 네트워크 구축, 2세대 전략컨설팅 창안, '적정가격 고품질'의 중간고객층 공략, 산업 유형별 전문성과 다양성을 동시 제공함으로서 성공적으로 중국에 진출하였다. 

 

1.기업 전략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해 한정된 경영자원을 효과적으로 배분하는 전략적 의사결정이 필요 

- 비전/미션구축(Vision/Mission Establishment)

- 포트폴리오 전략(Portfolio Strategy)

- 기업회생전략 (Turnaround Strategy)

- 경쟁전략(Corporate Compeititiveness Strategy)

 

2.성장 전략

변화하는 산업 환경속에서 지속적인 성장은 기업 생존의 필수 

올바른 시장 선정, 고객 이해, 자사 역량의 정확한 평가와 목표 달성을 위한 실천방안 수립

- 성장전략(Growth Strategy)

- 신규사업개발(New Business Development)

- 시장진입전략(Market Entry Strategy)

 

3.마케팅 전략

고객의 니즈는 고급화/세분화에 따라 복잡성과 다양성이 증대

시장은 사정자 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 주도권 전이 

- STP전략(Segmentation 시장세분화,Targeting ,Positioning)

- 4P/4C Mix 전략(4P/4C Mix Strategy)

- 브랜드 전략(Branding Strategy)

 

4.조직 전략

사업 영역의 특성과 사업환경에 최적화된 조직구조, 업무분장, 의사결정 Process 등 기반의 효율적인 조직 구축

- 조직 역량 진단 및 조직 재설계(Core Competency Analysis & Organizational Re-design)

- 조직성과관리(Performance Evaluation & Management)

- BSC (Balanced Score Card)

- 조직문화구축(Corporate Culture Development)

 

네모파트너즈차이나는 한국 최대 로컬 경영컨설팅 회사인 네모파트너즈의 중국법인으로, 한국인 최고의 중국사업 전략 전문가인 안효윤 대표가 이끌고 있으며 산업별 전문 컨설턴트와 현지 변호사·회계사들이 국내 대기업의 중국 사업전략 수립 및 신규사업 발굴, 기업 M&A(인수합병) 관련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목록